김가영 선수는 대한민국 당구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3쿠션 및 포켓볼 선수로, 그녀의 나이, 경력, 그리고 프로필을 아래에서 빠르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김가영 당구선수 나이 프로필 인스타 보기
통산 12회 우승과 시즌 5 연속 우승 등 올시즌 독보적인 기록을 써 내려가는 김가영 당구선수 프로필을 아래에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983년생으로, 올해 김가영 나이는 42세입니다. 40대에도 변함없는 경기력을 유지하며 꾸준히 활약하고 있는 베테랑 선수입니다.
특히 올시즌 5연속 우승과 통산 12회 우승을 기록 중입니다. 또한 34 연속 우승을 기록 중입니다. 특히 마지막 투어 대회에서도 4강에 올라 6 연속 우승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학창 시절부터 포켓볼과 당구에 남다른 재능을 보이며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특히 1998년, 10대의 나이에 국가대표로 선발되며 일찌감치 천재성을 인정받았습니다.
포켓볼로 시작해 국제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낸 그녀는 이후 3쿠션으로 활동 영역을 넓혔고, 종목을 넘어선 뛰어난 재능으로 다양한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남다른 집중력과 꾸준한 노력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선수로 자리 잡았습니다.
아래에서 sns 활동도 활발히 하는 김가영 인스타그램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경력과 주요 성과
여자프로 LPBA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통산 217전 180승 37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애버리지는 1.021점이며 하이런은 13점입니다.
뱅크샷 득점율이 23.80%이며 득점 성공률은 48.85%입니다.
세계적인 무대에서 인정받은 선수로, 포켓볼과 3쿠션 두 종목 모두에서 눈에 띄는 경력을 쌓아왔습니다. 그녀의 주요 성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포켓볼 국가대표 데뷔: 1998년
세계 챔피언십 우승: 2004년, 세계 9 볼 선수권 대회 우승
국내 3쿠션 첫 우승: 2018년 여자 3쿠션 전국 대회 우승
PBA 투어 활동: 2019년부터 PBA 여자리그에서 활동하며 꾸준한 성과 달성
주요 기록: 2020년 PBA 여자 개인전 우승
특히 국제 포켓볼 대회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을 3쿠션 경기에도 접목하며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경기 운영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녀의 다재다능한 능력은 국내외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며, 많은 후배 선수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후배들에게 재미와 가치를 알리며 스포츠 대중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현재도 LPBA 투어 대회와 팀리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그녀의 경기력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SNS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대중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